리플릿 제작, 목적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리플릿-디자인

안녕하세요🖐 언프레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기관·관공서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종이 인쇄물 중 하나인 리플릿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플릿은 운영하는 비즈니스 유형 또는 목적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제작됩니다. 마케팅 계획에서 리플릿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이점도 유의해서 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형식 및 레이아웃

리플릿 디자인 형식은 리플릿의 크기와 접힘을 말합니다. 레이아웃에는 텍스트 배치, 이미지 배치, 여백 사용 등 요소가 포함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완제품이 어떻게 나타날지 상상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번 접을 것인가, 두 번 접을 것인가, 전면에 하나의 큰 이미지를 넣을 것인가, 아니면 여러 개의 작은 이미지를 넣을 것인가, 이러한 결정은 메시지가 잠재 고객에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에 대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학 외에도 형식과 레이아웃을 결정할 때 기능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쉽게 보관하고 배포할 수 있는 접지를 선택하는 것이 리플릿 디자인 프로세스의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리플릿-디자인리플릿-디자인
리플릿-디자인리플릿-디자인

 

 

리플릿의 주요 목표는 특정 주제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넓히는 것입니다.

풍부한 정보

리플릿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주요 정보를 그림과 텍스트의 조합으로 추출하여 잠재 고객에게 귀사가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간 효율성

리플릿은 일반적으로 회사의 다양한 측면을 강조하는 6개의 패널을 제공하는 3중 구조입니다. 리플릿은 콤팩트한 특성은 명함이나 포스터에 비해 리플릿에 담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배포

모든 소비자와 대화할 수 없기 때문에 리플릿은 신중하게 선별된 메시지비즈니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화 진행자

리플릿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이야기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정보를 종합하고 당신이 말하는 것을 시각화하여 그들이 더 나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그들이 손에 쥐고 볼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목적에 가장 적합한 리플릿 유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플릿 유형이 있습니다.

 

 

2단-접지

 

 

2단 접지(반 접지)

종이를 한번 접어 반으로 나누는 접지 형태입니다.

 

종이의 반을 접어 2개의 단으로 나누는 접지 형태로, 원고의 양이 많지 않은 리플릿 제작이나 책자의 내지 중 큰 이미지나 카피 라이팅을 통해 강조를 주어야 하는 부분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3단-접지

 

 

3단 접지(기본)

종이를 두 번 접어 한쪽 면이 안으로 접혀 들어가는 3단의 기본 접지의 형태입니다.

 

종이를 3개의 단으로 나누어 안으로 넣는 기본 접지 형태로, 보편적인 리플릿 접지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작 시, 표지로 사용하는 면과 나머지 면의 비율을 98:101% 크기로 작업하여 안으로 말려들어갈 때 오시로 할애되는 부분에 여유를 주어야 적합한 접지가 완성됩니다.

 

 

3단-접지

 

 

3단 접지(N형)

종이를 두 번 접되, 한쪽 면이 표지면과 같이 바깥으로 접히는 3단 접지의 한 형태입니다.

 

종이를 3개의 단으로 나누되, 오른쪽 면과 왼쪽 면이 각각 반대의 방향으로 접혀 'N'자 모양이 되게끔 제작되는 형태입니다. 원고가 시간-순서 등의 형태로 기획된 리플릿에 사용되며 서로 다른 방향으로 접혀서 면의 비율을 100% 동일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4단-접지

 

 

4단 접지(대문)

종이를 세 번 접어 끝 면들이 안으로 접혀 '대문'을 여는 듯한 4단 접지의 형태입니다.

 

3단 기본 접지에 한 면이 추가된 형태와 비슷하며, 대문을 여는 듯한 형태로 인해 '대문 접지'라고 불립니다. 표지 외에 안으로 접히는 두 개의 면을 이어서 강조하는 내용을 삽입하기도 하며, 면의 비율 또한 99%로 작업하여 오시로 할애되는 부분에 여유를 주어야 하는 접지 형태입니다.

 

 

4단-접지

 

 

4단 접지(병풍)

종이를 세 번 접되, 맞닿은 면이 모두 반대로 접어 '병풍'을 만드는 듯한 4단 접지 형태입니다.

3단 N형 접지에서 한 면이 추가된 형태이며 '병풍'을 펼친 듯한 형태로 '병풍 접지' 혹은 'W'자 모양이 된다 하여 'W'접지라고도 합니다. 사용 또한 3단 N형 접지와 비슷하게 원고가 시간-순서 등의 형태로 기획되었을 때 사용되며, 면의 비율 또한 동일합니다.

 

 

매력적인 리플릿을 디자인할 때 첫 번째 단계는 청중을 식별하고 그들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정보를 결정하는 일입니다. 다음으로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향상하는 눈길을 끄는 레이아웃과 매력적인 시각적 요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관심을 끌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리플릿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기획과 디자인, 책정된 예산을 모두 고려하여 특별한 결과물이 탄생할 수 있게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디자인 및 기획 문의 CS Team. 070 4453 7566

 

 

https://unframedesign.com/contact/

 

UNFRAME | 언프레임주식회사

Design Agency. Graphics, Branding, Creativity, Publish, Digital, Display 제공

unframedesign.com

언프레임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언프레임주식회사 | 김진아 | 인천시 서구 가정로 126번길 17 | 사업자 등록번호 : 316-81-27975 | TEL : 070-4453-7566 | Mail : unframe@unframedesign.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0-인천서구-055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