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언프레임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 존재하지만 여전히 종이 인쇄물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사랑받는 이유로는 인쇄된 문서는 접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게시판의 전단지, 테이블 위의 잡지 또는 책상 위의 브로슈어처럼 홍보하고자 하는 인쇄물을 비치하거나, 게시한다면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작 목적
그중 하나인 브로슈어에 대해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인천대학교에서 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입시 수요자에게 인천대학교의 입학 전형에 대한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제작하신 브로슈어 디자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브로슈어는 설명, 광고를 위해 만드는 얇은 책자를 일컫습니다.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제작하는 브로슈어인 만큼, 각 항목별로 구분이 가능한 계단식 형태의 브로슈어를 채택하여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계단식 중철 제본
계단식 중철 제본은 옆면의 페이지 크기를 다르게 제작하기 때문에, 계단 형태를 띠게 되어 계단식 중철 제본이라 불립니다. 인쇄물 자체에 인덱스 효과를 주어 각 항목별로 구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철 제본
스테이플러로 철심을 박는 18페이지 이하의 제본 형식입니다.
종이를 겹쳐서 반으로 접은 후, 그 가운데에 스테이플러로 철심을 박아 제본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는 4의 배수(4, 8, 12, 16, 18) 페이지로 작업 되어야 하며, 최대 17페이지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이 저렴하고 펼쳐짐이 유연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안쪽 페이지에 가까워질수록 재단 시에 유실되는 면적이 넓어지므로 주의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
각 항목별로 다른 컬러를 사용하거나 그러데이션 컬러를 사용한다면 시각적인 강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항목별 구분이 쉬워지고, 디자인 면에서도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전문성
또한 원고를 꼭 완벽하게 보내주셔야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단순하게 문서 출력을 위한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을 통해 여러 가지 의견을 드리면서 수정 및 조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제작 의뢰는 병풍 접지 형태의 리플릿 문의를 주셨습니다, 전문 CS 팀의 상담을 통해 고객의 제작 목적과 방향을 이해하였기에 계단식 형태의 브로슈어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전문팀은 상황을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특별한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기획과 책정된 예산을 모두 고려하여 특별한 홍보물이 탄생할 수 있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디자인 및 기획 문의 CS Team. 070 4453 7566
https://unframedesign.com/contact/
UNFRAME | 언프레임주식회사
Design Agency. Graphics, Branding, Creativity, Publish, Digital, Display 제공
unframedesi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