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는 가장 오래되고 검증된 마케팅 자료 유형 중 하나입니다. 공공기관, 관공서 포스터는 불특정 다수의 많은 사람들에게 행정의 개요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 시행 정보 제공 등에 대한 관심을 끌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공공기기관/관공서에서 포스터를 만드는 올바른 방법은 없지만 따라야 할 포스터 디자인 모범 사례는 여전히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공공기관, 관공서의 모범적인 포스터 디자인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1. 글꼴
글꼴 또는 타이포그래피 사용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포스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글자는 시각적 기호로서 비언어적 상징과 언어적 상징을 모두 포함하며, 타이포그래피의 물리적 요소를 활용, 다양한 디자인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색상
간단한 색상 사용으로도, 많은 것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은 다른 것을 상징합니다. 색상은 주의를 끌고 중요한 정보를 강조해야 하지만 보는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대비
대비는 두 개의 그래픽 요소를 반대 방향으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대조를 만드는 것은 디자인의 초점을 설정하고 특정 요소를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창의적인 포스터 디자인을 만드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4. 계층
계층 구조는 시각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먼저 보이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으로 헤드라인부터 시작하여, 부제, 본문, 작은 글씨로 이동합니다.
5. 모양
계층 구조와 마찬가지로 모양도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할 때 이를 활용합니다. 도형은 단순한 사각형, 원, 다각형이 아닙니다. 주요 세부사항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범적인 포스터는 어떻게 제작합니까?
모범적인 포스터를 제작하고 싶다면,
공공기관의 포스터는 1. 대중이 기관의 정책에 대해 읽고 2. 게시된 정보를 이해하고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디자인은 이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포스터는 톡톡 튀는 색상이 있는 명확하고 정돈된 디자인으로 대중을 매료시킵니다. 대중이 자료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정보가 논리적 순서로 제공됩니다.
기관의 다양한 포스터에 대한 디자인
캠페인 포스터
캠페인이란 목적을 이루기 위한 과정입니다. 공공기관이나, 관공서의 경우 지역 사회 개선의 목적으로 캠페인 포스터를 제작합니다. 예를 들자면, 코로나 시대의 질병 감염의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제작 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공연 포스터
공연은 작품을 형성시키는 인간의 창조 활동 즉 예술입니다. 창의성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즉 공공기관이나 관공서에서 공연 포스터 제작 목적은 공연을 주최하고, 사회가 모일 수 있는 장소 제공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 포스터
사업이란 어떤 일을 목적과 계획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경영함을 말합니다. 공공기관이나 관공서에서 사업 목적은 생산성,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예술인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를 기여하는 사업을 위한 사업 포스터 제작이 있습니다.
공모 포스터
공모란 널리 알려 공개 모집을 뜻합니다. 공모 포스터 제작 목적은 공모를 알리고, 즉 경쟁을 통해 혁신과 다양성을 제공받아 성장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누구를 위해 디자인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디자인이 기대하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완성된 결과물에 진정성이 없고 부적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희 언프레임 주식회사는 공공기관, 관공서의 홍보물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기획과 디자인 책정된 예산을 모두 고려하여 특별한 결과물이 탄생할 수 있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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