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개발 중요성 CI/BI 로고

브랜딩의 중요성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의 안목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딩은 즉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잘 설계되어야 합니다. 효과적은 브랜딩은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잘 구축된 브랜딩은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고, 변화를 주는 힘을 갖습니다.

 

 

애플로고

 

 

 

잘 알려진 이점 중 하나는 비즈니스에 시각적 정체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Apple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가장 흔한 과일 중 하나를 한입 베어 물었을 뿐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럽고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소비자가 Aplle 브랜드가 무엇인지 전혀 몰랐어도 이 이미지 덕분에 최소한 그 이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브랜딩이 귀하의 비즈니스를 위해 하는 일입니다.

 


 

회의사진

브랜딩 효과

 

1.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2. 비즈니스 정체성을 만듭니다.

브랜드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넘어 확장됩니다. 브랜딩은 비즈니스에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3.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를 기억하도록 합니다.

브랜딩은 비즈니스를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그것이 회사의 얼굴이며 소비자가 모든 매체에 귀하의 비즈니스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광고 및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브랜딩은 마케팅 및 광고 활동도 지원합니다. 인지도와 영향력을 소셜마케팅에 적극 활용 가능합니다.

 

 

브랜딩이란 스타트업이 예상치 못한 복잡한 상활을 만났을 때 선택에 필요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합니다. 분명한 비전과 미션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전략은 수많은 판단을 해야 하는 스타트업 척도 역할을 합니다. 또한 브랜드 전략이 명확해지면 스타트업 구성이 같은 생각을 하고 전략에 맞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중요한 기준이 되는 브랜딩은 사업 앞 단계에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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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스타트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 가치를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를 개발합니다. 브랜드 콘셉트를 고객들에게 약속하고 일괄되고, 지속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가치를 창출합니다. 그리고 고객들과의 호의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해야 합니다.

 

회의사진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

1단계-브랜드 이해하기

브랜딩 프로세스 첫 번째 단계는 브랜드가 구현하는 것과 비즈니스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장단기 목표,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미션을 모두 이해해야 합니다.

 

2단계- 업계를 조사합니다.

클라이언트 비즈니스를 자세 알게 됩니다. 자체 분석 시스템을 통해 시장규모, 브랜드 경장사 로고 및 아이덴티티 시각적 트렌드를 조사합니다.

 

3단계-디자인 콘셉트 도출

클라이언트 특정 상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색상, 글꼴 및 디자인 테마 시장에 대한 느낌을 얻기 위해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콘셉트를 도출합니다.

 

4단계- 아이디어 스케치 및 구체화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구성하는 작업을 마치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로고의 초안을 작업합니다. 다양한 아이디어, 모양, 각도 색상 등을 실험합니다. 고객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디자인 시안을 제시합니다.

 

5단계-피드백을 통해 로고 디자인 다듬기

의미 있는 디자인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디자인 피드백은 효과적인 디자인 프로세스와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에 필수적입니다.

 

6단계-최종파일 준비 및 전달

클라이언트가 결과에 만족한다면, 프로젝트 최종 파일은 사용될 위치가 명확하도록 깔끔하게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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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엘지  CI 

 

 

C.I/ B.I 차이

 

C.I 는 Corporate Identity를 줄인 말로, 기업의 정체성을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즉 기업의 대표로고

 

기업 이미지의 통일, 기업문화 등을 말한다. 자기 기업의 사회에 대한 사명·역할·비전 등을 명확히 하여 기업 이미지나 행동을 하나로 통일하는 것이다. 사외적으로는 동일회사의 것인가 아닌가를 상대에게 식별시키고 사내적으로는 기업의 존재의의를 인식시킨다. CI전략으로서는 기업의 상호변경이나 새로운 마크 제정 등 시각적 수단이 요점이지만 기업이념이나 사원의 의식변혁까지도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CI [corporate identity] (한경 경제용어사전)

 

겔럭시 , 디오스 BI 

 

B.I 는 Brand Identitiy 약자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의 이미지를 통일화하는 작업입니다. 즉 삼성의 Galaxy, LG의 DIOS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 기업 경영전략의 하나로써 상품 그 자체에 매력을 부여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강하게 인식시키고, 상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순화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제품 전략에서 판매 전략까지 구체화시켜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한편, 기업이미지 통일화 작업은 CI라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BI [brand identity] (한경 경제용어사전)

 

 


언프레임 주식회사 포트폴리오

 

저희 언프레임 주식회사는 디자인 기획 연구, 브랜드 컨설팅 마케팅 등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기획과 디자인, 책정된 예산을 모두 고려하여 특별한 결과물이 탄생할 수 있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디자인 및 기획문의 CS Team. 070 4453 7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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